• 최종편집 2024-04-24(수)
 

2020 북페스티벌 홍보물 (앞).jpg

 

 

익산시를 대표하는 독서문화축제‘2020 익산 북페스티벌이 오는 23일부터 이틀 동안 온라인과 대면을 최소화한드라이브인 방식과 익산시립도서관 유트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시는 21일 이번 북페스티벌에서책향기로 탑을 쌓다를 주제로 작가 강연 및 공연, 체험 등 19개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슬아, 김겨울, 김동식, 김민섭, 정도상 작가의 온라인 강연과 '2020 익산시 한권의 책'으로 선정된어디서 살 것인가의 유현준 작가의 강연은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드라이브인 방식의 북콘서트로 진행된다.

 

온라인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지만 무엇보다도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사전 신청을 통해 KIT를 받은 200가족의 참여자가 유튜브로 제작 과정을 보며 참여할 수 있는방구석 체험과 인상 깊게 읽은 책의 내용을 가면으로 제작하여 가면을 착용하고 책을 설명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제작한 북면가왕은 익산시작은도서관협의회와 함께 추진하는 것으로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제작된 영상은‘2020 익산 북페스티벌기간 중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드라이브인 독서골든벨 등 비대면으로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참여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e로운 독서동아리 이야기, 우리동네 책방 이야기는 독서동아리 회원들과 지역독립서점 운영자들이 함께 하는 시민참여프로그램이다. 이들과 함께 독서동아리 활동 이야기, 독립서점 운영 이야기에 대해 들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도서관 자원봉사를 통해 사서직 공무원, 그림책 작가 등의 꿈을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전주MBC 여성시대24일 토요일 방송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은어려운 시기에 온라인, 비대면 형식의 대안을 찾아 추진할 이번 북페스티벌은 코로나19 시대의 모범적인 축제 모델을 제시하며 새로운 축제를 준비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올해의 경험을 바탕으로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여 신청은 익산 북페스티벌 홈페이지(http://lib.iksan.go.kr/book_festival)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를 참고하거나 모현도서관(063-859-373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0 북페스티벌 홍보물 (뒤).jpg

태그

전체댓글 0

  • 7138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코로나 시대 새로 바뀐 ‘익산 북페스티벌’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