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2020년 익산산림조합 벌초 홍보자료.jpg

 
"올 추석 벌초도 익산산림조합에 안심하고 맡기세요."

익산산림조합(조합장 김수성)이 우리 고유명절 추석을 맞아 벌초 대행을 비롯한 종합적인 묘지관리를 도와주는 벌초 도우미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2000년 초반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지 올해로 20년 째 진행하고 있는 익산사림조합의 대표적인 전문 서비스다. 
 
현재 우리사회는 고령화와 도시화로 인해 벌초는 물론 묘지 관리가 옛날처럼 잘 되지 않고 있는 상황. 더욱이 벌초 작업시 안전문제 등의 이유로 국민들 사이에서 벌초 대행 서비스가 사회 풍속도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이에 발 맞춰 익산산립조합이 진행하고 있는 '벌초 도우미 서비스'는 민간에서 하는 벌초 대행과는 차원이 다르다는 호평을 얻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익산산림조합은 산림 및 묘지관리에 대한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데다 벌초부터, 잔디보수, 훼손지 복구, 묘지조경 등 종합적인 묘지관리와 위성항법장치(GPS) 및 묘지 이력 관리시스템으로 체계적인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작업 당일 작업 전․중․후의 사진을 촬영해 E-Mail, 카카오톡, 문자 등으로 전송하고 있어 서비스 이용자의 신뢰도가 아주 높다. 
 
익산산림조합은 숙련된 20~30여명의 작업단이 이른 아침부터 묘지 벌초를 대행하고 있다. 이들 묘지관리 작업단은 항상 내부모님의 묘지를 관리한다는 마음으로 벌초하고 있어 벌초 대행 서비스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는 최근 5년간 서비스 이용실적이 말해준다.
 
2015년 350기이던 것이 2016년 650기, 2017년 750기, 2018년 820기, 2019년 920기 등 매년 증가세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민간 벌초 대행사업자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2000년 시작 때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20여년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이용자도 상당수. 평균 8~10년 동안 이용하고 있는 이용자도 50%가 넘는다.
 
또한 익산산림조합 벌초도우미 서비스를 한번 이용하면 자동으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의뢰가 간편해져 아버지에서 아들로 대를 이어 이용하는 사람도 부지기수다.
 
김수성 익산산림조합장은 "올해 코로나 19로 인해 우리나라 경제도 어려운 상황에 인건비 상승 및 각종 자재대금도 상승하고 있어 벌초도우미 서비스 비용도 증가하고 있지만 우리 산림조합은 최소비용을 유지하고 있어 매년 신청자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익산산림조합 벌초도우미 서비스는 전화 063-843-1910~1913나 인터넷 벌초도우미서비스http://iforest.nfcf.or.kr로 신청 하면 된다.
 

착한가게 익산산림조합 벌초 (2).JPG

 

산림조합 벌초대행.JPG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추석 벌초대행은 익산산림조합에 맡겨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