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5R9A1829.JPG

 

익산시의회(의장 최종오)가 "갑진년 새해도 시민행복과 익산도약을 위해 집행부와 손잡고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신년 포부를 밝혔다.

최종오 시의장을 비롯한 한동연 부의장김진규 의회운영위원장강경숙 기획행정위원장오임선 보건복지위원장김충영 산업건설위원장은 8일 오전 익산시청 2층 상황실에서 가진 신년 기자 브리핑을 통해 2023년 의정활동 성과와 2024년 의정 방향을 설명하며 새해 새 각오를 다졌다.

 

최종오 의장은 그동안 익산시의회는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충실한 역할을 수행하며 익산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시민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왔다”고 설명했다.

 

2023년 의정 성과로는 각종 민원 해결을 위해 의회를 찾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수해 피해 발생 시 피해 농가를 찾아 복구활동에 동참하는 등 시민들과 공감하며 시민의 삶 전반에 힘이 되어주는 의회가 되기 위해 노력했던 점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민의 뜻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집행부 관련 부서 및 기관과 수시로 간담회를 개최하고 의정회원광대학교전라북도교육청시민사회단체와 의견을 교환하며 소통과 협치로 현안문제 해결에 함께 나섰다고 말했다.

 

아울러, “체류형 관광탄소중립도시대중교통서비스 개선 등 지역현안 중점정책을 도출하고 의원연구단체를 구성·운영했으며 선진지 벤치마킹을 실시하는 등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의원 스스로가 공부하고 연구하는 문화를 만들었다고 평했다.

 

최종오 의장은 이처럼 제9대 익산시의회는 지난 1년 6개월 동안 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시민에게 힘이 되기 위해 의회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열심히 달려왔다고 소회를 전하며 “2024년에는 시민과의 희망찬 동행을 이어가고 소통과 연대를 강화해 힘차게 도약하는 익산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특히 소상공인과 진솔한 현장대화를 실시하고 불편을 주는 정책과 제도를 지속 발굴하여 개선하고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방안을 적극 강구하여 민생을 회복하고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일에 의정역량을 총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익산이 미래를 선도하는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홀로그램 산업세계유산 탐방거점센터 건립 등 주요 현안사업의 효과가 조기에 가시화되고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시정을 보다 면밀히 들여다보며 의회 차원의 역량을 결집해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역 특성에 맞는 발전방안들이 마련되고 세심한 정책 검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역사회 각계각층과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5R9A1753.JPG
최종오 시의장

 

 

5R9A1759.JPG
한동연 부의장

 

 

5R9A1771.JPG
김진규 의회운영위원장

 

 

5R9A1782.JPG
강경숙 기획행정위원장

 

 

5R9A1792.JPG
오임선 보건복지위원장

 

 

5R9A1805.JPG
김충영 산업건설위원장

 

 

2024년 익산시의회 신년 기자 브리핑 (4).JPG

태그

전체댓글 0

  • 990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익산시의회 "새해도 시민행복과 익산도약 위해 나아가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