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5R9A2603.JPG

 

학교 밖 위기청소년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사)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이사장 이강래) 익산키퍼넷이 21일 오전, 김제에 있는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학장 박상호)를 찾아 전문기술과정(1년)을 공부하고 있는 재학생 5명에게 침구세트를 선물했다.

 

이들 학생은 맥지 익산키퍼넷의 추천을 받아 전북폴리텍대학에 입학해 전기 등 전문기술자격을 취득하고자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취업 꿈나무들.

 

이들 중에는 벌써 전기관련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했고, 나머지 학생들도 자격시험에 응시해 취업에 대한 강한 열의를 불태우고 있다.

 

침구세트는 인화동에서 덕순흥혼수방을 운영하는 김현숙 키퍼가 후원했다.

 

이날 침구세트 전달식에는 (사)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익산키퍼넷 이강래 이사장, 강정희 한열최혜자 회장(유한회사 노블레스 대표), 그리고 박상호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 학장 및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침구세트를 받은 스마트전기과 이모 학생 등은 전문기술과정(1년) 과정을 통한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과정 80% 이수 시 필기가 면제되므로 실습위주의 실기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 후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지현) 취업연계 지원제도를 활용한 안정된 공기업 직원이 되는 꿈을 키우고 있다.

 

맥지 익산키펴넷은 오는 7월 1일 이들 학생 5명을 초청해 종합식품기업인 하림 익산공장을 견학하고, 만찬도 함께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는 보호종료 청소년(자립준비청년) 및 학교밖 청소년 등이 전문기술과정을 통해 기술교육을 받고 더 나아가 질 좋은 일자리에 취업하여 안정된 삶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지현)와 취업지원제도를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5R9A2599.JPG

태그

전체댓글 0

  • 470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맥지 익산키퍼넷, 전북폴리텍대학생에 침구세트 선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