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단체사진.jpg


익산시청소년기관·단체협의회(협의회장 김윤근)가 지난 27일 오전 11시 익산시청소년수련관 1층 그루터기 청소년작은도서관에서 2021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김윤근 회장의 사회로 2020년 사업 보고와 정산보고, 2021년 사업계획과 정산보고, 기타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익산시에 있는 9개의 청소년기관·단체에서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의 방역지침 기준에 맞게 발열 체크 및 손 소독, 거리두기와 가림막 설치를 하며 실시했다.


2021년 중점사업으로는 익산시 청소년 중장기계획에 따른 맞춤형 청소년 정책과 사업을 어떻게 계획하고 추진할 것인가와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프로그램이 진행되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었는데 올 한해 코로나19를 대비하여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계발에 대한 논의를 했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청소년 실무자들이 한발 더 앞서 나가기 위해 비대면 화상회의 및 화상교육을 활성화하여 준비된 실무자로서 청소년들에게 더 큰 영향력을 끼치기 위해 다짐을 하는 시간이었다.


김윤근 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청소년기관·단체가 휴관이 되어 재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공공 와이파이존을 찾아 수련관 주위를 맴도는 청소년을 보며 너무 마음이 아프고 안타까웠다”고 말했다.


이어 “시와 잘 협의해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청소년기관·단체들이 예약제나 5인 이하에 맞게 운영을 요청하고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의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익산시청소년기관‧단체협의회는 (사)삼동청소년회, (사)새벽이슬, 익산시청소년문화의집, 익산시청소년수련관,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익산시청소년성문화센터, 익산유스호스텔, 익산일시청소년쉼터, 익산YWCA 총 9개 청소년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662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익산청소년기관·단체協 2021년 정기총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