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KakaoTalk_20210104_091645329_02.jpg

 
전통문화예술의 역사를 대중화시키는데 앞장서는 ‘한얼문예박물관’이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얼문예박물관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교육기부 문화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3년마다 교육기부에 공로가 있는 기관, 단체에 포상하는 교육기부 우수기관에 당당히 선정됐다.
 
한얼문예박물관은 지난해 12월 17일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선정한 37개 교육기부 우수기관(우수기관 28개, 동아리 9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한얼문예박물관은 고령화 시대에 세대갈등 해소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 가능해 개인 여가선용의 일환으로 수묵담채화 그리기 시간여행을 떠나 예술의 향기를 느끼며 전통과 현대 미술의 조화를 체득하는 등 시대에 맞는 여건 조성으로 문화예술을 일상화하고 풍요로운 삶을 영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고 있다.

아울러 더불어 사는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게 전통미술교육을 통해 후학을 양성하는 한얼문예박물관은 예술을 생활화하고 자신과 타인을 사랑하는 마음을 배양하고 있다.
 
또 심신수양(心身修養)을 통해 자아성찰(自我省察)의 기회를 제공하는 장소로서 인간관계 형성, 존중과 배려의 미덕을 배양하고 정서적 안정, 집중력, 책임감,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등 공감대를 형성해 인성과 문화예술을 함께 키우는 교육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 문화 활성화와 저변확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우리 문화를 세계화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면서 동시에 사회복지 지원사업도 하고 있다.
 
김용하 한얼문예박물관 학예교육사(옥구향교 전통 성년례 자문위원·성규관 전학)는 “현대는 과학 문명이 발달하고 물질만능주의가 만연하면서 사람이 갖춰야 할 인성적 덕목을 소홀히 하는 경향이 많아졌다. 자신은 물론 타인을 이해하고 존중 ·배려하는 생활 자세보다 개인 이기주의 성향이 짙어지고 있다”며 “한얼문예박물관은 이러한 시대적 환경변화에 순응하면서 전통문화예술의 역사를 중심으로 문화적 소통과 대중화를 통해 정서적 풍요를 제공해 참여자들에게 전통예술을 하고 있다는 자긍심을 심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72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얼문예박물관’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영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