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김민영 왕호떡 (2).JPG


호떡도 명품이 있다. 한때 노점만 150곳을 거느렸던 호떡의 명가 '김민영 왕호떡'이 익산에 상륙했다.
 
‘호떡의 명인 김민영 씨(64)’가 익산에 본점을 차린 것. 그는 현재도 정식으로 허가 난 프랜차이즈 호떡집 15곳을 이끄는 거목이다.

그가 차린 본점 위치는 서동시장 주차장에서 들어오면 바로 오른쪽 코너에 있다. 서너 평 남짓한 가게 이름은 ‘김민영 왕호떡.’ 자신의 이름을 걸고 20년간 호떡을 만들어온 그의 삶이 간판에 녹아 있다.
 
‘김민영’ 그는 호떡 하나로 전국의 매스컴을 장악한 명실상부 우리나라 호떡왕이다.
 
TV 출연 135회, 그중 국민방송으로 유명한 ‘아침마당’에만 4번이나 소개됐다.
 
신문에선 자그마치 1천400번 넘게 지면을 장식했다.
 
우리나라 호떡시장을 선도해온 그의 왕호떡은 생김새부터가 남다르다. 동그랗게 눌러서 만드는 모양은 똑같지만, 재료에서 큰 차이가 난다.
 
우선 ‘호떡믹스’부터 품격이 다르다. 그는 전국 제일의 제분회사 곰표에서 특별히 만들도록 주문한 김민영 표 왕호떡 믹스만 쓴다.
 
때문에 다른 호떡보다 쫄깃한 맛이 훨씬 좋고, 식감이 부드럽다.
 
강황(울금)을 갈아 넣어 만든 반죽은 색이 더 노랗다. 노릇노릇 익을수록 더 고와진다.
 
호떡 속에는 호박씨, 흑임자씨, 콩가루, 해바라기 씨 등을 넣어 그야말로 영양간식이 따로 없다.
 
가격은 1개에 1천원.
 
맛 좋은 왕호떡만큼이나 그의 높은 인기 비결은 바로 복장.
 
말끔한 양복과 나비넥타이는 그의 트레이드마크다. 소장하고 있는 나비넥타이가 무려 140개나 된다.
 
176cm 훤칠한 키에 연예인 뺨칠 정도 잘생긴 훈남 외모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그의 자랑이다.
 
20년 한결 같이 양복차림을 하고 호떡장사를 한 덕분에 ‘호떡신사’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그는 “남과 똑같아서는 앞서갈 수 없다. 차별화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며 항상 새로운 호떡을 연구한다.
 
기다리는 손님을 즐겁게 해주기 위해 간단한 마술도 연구해 보여주기도 한다.
 
항상 공부하는 그는 자서전도 2권이나 출간했다. <12억의 맛을 드립니다>와 <행복경영>이 바로 그의 옥동자들이다.
 
그는 전국에서 유명한 스타강사이기도 하다. 드라마틱한 인생역경을 곁들인 그의 강의는 어디가나 교훈과 희망을 심어줘 전국에서 강의요청이 쇄도한다.
 
“호떡을 파는 게 아니라 가치를 팔고, 서비스를 판다.”
 
이런 신념을 입증이라도 하듯 그는 서비스 하나하나에도 그의 이름을 담았다.
 
호떡을 담아주는 작은 상자부터 종이컵, 비닐봉지까지 모두 ‘김민영 왕호떡’ 상표를 새겼다.
 
특히 식품업체에서나 가입하는 ‘음식물배상책임보험’도 손님들을 위해 가입했다.
 
이렇게 가치가 높은 ‘김민영 왕호떡’은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유명도시에 널리 퍼져 있다. 전국에 프랜차이즈 가게만 15개다.
 
심지어 현해탄을 건너 일본에도 상륙해 있다. 오사카와 오이타에서도 일본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지금도 프랜차이즈 호떡집을 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줄을 잇는다는 게 그의 설명. 하지만 그는 아무에게나 프랜차이즈를 허락하지 않는다.
 
그의 가치와 서비스를 이해하는 사람에게만 ‘김민영 왕호떡’을 팔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프랜차이즈는 유명 백화점에서도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에 입점한 바 있는 그는 지금도 백화점에서 입점해달라는 요청을 받고 있다.
 
성격이 낙천적인 그는 20년 열어온 호떡집을 일터가 아닌 놀이터라고 지칭한다. 매일 직장에 출근하는 기분이 아니라 마치 소풍 가는 마음이어서 발걸음이 가볍다는 것이다.
 
그는 의미심장한 말로 인터뷰를 마쳤다.
 
“잠자는 거인보다 일하는 난쟁이가 훨씬 훌륭하듯이 죽는 날까지 열심히 호떡을 굽겠다는 사명으로 살고자 합니다.”
 

김민영 왕호떡 (6).JPG

 

김민영 왕호떡 (10).JPG

 

김민영 왕호떡 (4).JPG

 

김민영 왕호떡 (5).JPG

 

김민영 왕호떡 (7).JPG

 

김민영 왕호떡 (8).JPG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1

  • 55215
서일정총장

역시 대단하신 김민영 왕호떡 대표다. 성공한 모습 원더풀입니다. 친구야 익산에 찾아갈께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국 유명 브랜드 ‘김민영 왕호떡’ 익산 서동시장 상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