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1(수)
 

프로그램 경연대회명랑운동회전시회 등 볼거리·즐길거리 가득

주민과 함께_행복한 변화_익산시 주민자치 다이로움 한마당 2.jpg

익산시 실내체육관에서 지역 주민들이 함께하는 화합과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시는 익산시 주민자치협의회와 함께 3일 '9회 익산시 주민자치 다이로움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함께주민자치행복한 마을의 변화'라는 주제에 맞춰 그동안 각각 추진해 온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와 주민자치 한마당 행사를 통합해 개최했다주민자치위원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같이 즐기고 교류하는 '함께하는 주민자치 축제'로 변화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행사는 정헌율 익산시장과 29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주민자치 프로그램 참여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그램 경연대회전시회명랑운동회 등이 진행됐다.

 

먼저 주민자치 발전 유공자 표창을 시작으로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이어졌다풍물댄스악기연주 등 다양한 분야의 23개 참가팀이 그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마음껏 발휘하고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어 주민들이 소통하며 즐길 수 있도록 명랑운동회와 축하 공연재능기부 공연 등이 진행됐다다양한 경기와 게임을 통해 기량을 겨루고재능기부 공연을 통해 주민자치 위원들이 끼를 발산하는 흥겨운 무대를 선보여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현장에는 프로그램 작품 전시회와 주민자치 활동 사진전이 개최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서예와 문인화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작품들이 눈길을 사로잡았고읍면동마다 특색있게 이뤄진 주민자치 활동을 홍보하고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양배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주민자치위원들과 민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으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지역발전을 위한 리더로 활동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 "이번 행사가 주민자치위원 화합 행사에서 나아가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 축제로 발전하는 뜻깊은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지역을 위해 노력하는 주민자치위원님들과 주민들이 함께 즐기고 주민자치 활동을 널리 알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민과 함께_행복한 변화_익산시 주민자치 다이로움 한마당 1.jpg

태그

전체댓글 0

  • 120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익산시 주민자치 다이로움 한마당 1천 여명 성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