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1(수)
 

금마 서동생태관광지 유아생태놀이터 익산시민 30% 할인 혜택

여름방학엔 물놀이지_익산 도심으로_첨벙_ 1.jpg

익산시 도심 곳곳에 위치한 물놀이장이 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기다리고 있다폭우와 폭염이 번갈아가며 기승을 부리는 올 여름 아이들과 함께 가까운 곳에서 더위를 날려보는 건 어떨까.

 

익산시는 오는 8월 18일까지 익산시 체육회 주관으로 어린이풀장 5곳이 운영된다고 25일 밝혔다.

 

어린이풀장은 영등시민공원 모현공원 중앙체육공원 함열돌숲공원 유천생태습지공원에 설치됐다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어린이를 대상으로 한다미취학 어린이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반드시 보호자와 동반해야 입장할 수 있다.

 

우선 익산시 무료 물놀이장은 유아와 아동 풀장이 각각 나눠져 있어 연령대에 맞게 안전하고 즐겁게 물놀이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또 공원 안에 위치해 가족단위 나들이객 모두 편안한 휴식과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물놀이장에는 미끄럼틀과 휴식 공간강한 햇볕을 가릴 차광막탈의실 등이 설치됐고 구급약품과 상비약이 비치됐다.

 

시는 또 매일 물을 새로 교체하는 등 수질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다무엇보다 중요한 안전관리도 철저하게 이뤄진다.

 

시는 지난 19일 영등시민공원에서 물놀이장에 배치되는 안전관리자 31명을 상대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배치되는 안전관리자는 모두 원광대학교 스포츠과학부 전공 학생들로안전관리 교육 수업을 이수한 이들을 상대로 선발했다.

 

안전교육은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실시됐다교육에서는 응급상황 행동 요령과 응급처치 이론심폐소생술이용 안전 수칙시설 관리 등 물놀이장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이 다뤄졌다.

 

금마 서동생태관광지에 위치한 유아생태놀이터도 아이들에겐 피서지로 제격이다에코캠핑장 바로 옆에 위치해있는 만큼 캠핑과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인기 만점이다.

 

유아생태놀이터는 초등학교 6학년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예약제로 운영된다1회차 오전 9시 30~11시 30분 2회차 오후 1~3시 3회차 오후 3시 30~5시 30분으로 나눠 하루 세 차례 개장하며연속 예약이 가능하다월요일은 휴관이다.

 

예약 문의는 서동생태관광지 누리집(ikseco.modoo.at)이나 전화(010-8119-3700)를 통해 하면 된다. 1인당 3,000원의 이용료를 내면 입장이 가능하며익산시민에게는 신분증 지참 시 3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영등 시민공원과 배산 체육공원수도산 체육공원서동공원모현공원유천생태습지 등에서 시원한 바닥분수를 즐길 수 있다중앙체육공원에서는 음악분수가 하루 6차례 운영된다.

 

황등 보삼말공원과 영등 근린공원신동 등나무공원신동 산책로공원배산 부영공원송정제공원배산 휴먼공원소라산자연마당벽천도시숲 등에서도 암벽분수나 실개천인공폭포 등이 시민들에게 시원한 공간을 선사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어린이들을 비롯한 우리 익산 시민들이 물이 있는 시원한 공간에서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시길 바란다"며 "안전하고 즐거운 공간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57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름방학엔 물놀이"…익산 도심으로 '첨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