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3(토)
 

(재)익산사랑장학재단(이사장 정헌율)이 지역 중3~고3 학생 550명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상담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사업 대상을 기존 고등학생에서 중3학년까지 확대해 더 많은 학생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재단은 지난달 학교장 추천과 온라인 선착순 접수를 통해 550명을 선발했으며, 이달부터 학생들의 적성과 희망 진로를 파악한 후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진로·진학 방향을 제시한다.

 

상담은 학생 1인당 중3학년 2회, 고1~2학년 3회, 고3학년 3~4회 총 1,500회에 걸쳐 진행된다.

 

중3학년은 과목별 학습지도를 비롯해 고교학점제, 고입진학 계획, 고등선행과정 상세상담을 통해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들에게 진로탐색 및 학습방향을 제시한다.

 

고1~2학년은 진로탐색, 개별성적·생활기록부 방향 분석, 모의고사 및 심화학습 코칭 등으로 대입 준비를 위한 역량을 강화한다. 수시원서접수까지 3개월여 남은 고3학년은 성적 및 생활기록부 최종점검과 수시지원 전략수립, 모의 면접을 지원해 대입 준비의 마무리를 도울 예정이다.

 

더불어 다가오는 9월과 10월에는 학부모설명회 및 모의 면접 공개 특강을 진행해 변화하는 교육과정과 입시정책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정헌율 이사장은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과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통해 우리지역 학생들이 입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며 "우리시 학생들이 진로컨설팅을 통해서 원하는 꿈에 한발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재)익산사랑장학재단은 익산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에 발맞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역으뜸인재육성사업의 일환인 진로진학 상담 지원사업을 비롯해 다다익산·익산사랑·익산사랑도전인재 장학금, 행복기숙사비 지원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며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429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익산사랑장학재단, 중3~고3 학생 대상 진로진학 상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