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1(금)
 

2027년까지익산 제3일반산단 약 9,910㎥ 부지에 150억 원 투자

익산시, ㈜메디노와 투자협약 체결…바이오산업 탄력.jpg

익산시가 줄기세포 치료제 전문기업인 메디노와 투자협약을 체결하며 바이오특화도시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10일 전북특별자치도청 회의실에서 김관영 도지사와 허전 익산시 부시장주경민 메디노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익산 제3일반산단 내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메디노는 2027년까지 익산 제3일반산단 약 9,910㎡ 부지에 15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이를 통해 시는 100여 명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메디노는 2018년에 설립해 줄기세포를 활용한 신경계 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이다최근에는 반려동물용 줄기세포 치료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익산시는 전북자치도와 함께 이번 투자기업이 세계적인 바이오 분야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으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는 "전북자치도를 바이오산업의 거점으로 키워나가기 위해 앞으로도 관련 기업 유치는 물론 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투자 기업들이 전북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전 익산시 부시장은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분야 전문 기업인 메디노가 투자를 결정해 주신 데 감사드린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우리시의 핵심사업이자 미래먹거리 산업인 바이오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91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익산시, ㈜메디노와 투자협약 체결... 바이오산업 탄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