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1(금)
 

글로벌예배부 네팔 민족축제 전도 (1).jpg

 

익산시가족센터(센터장 이정임)가 지난 9일 익산시 모현공원 일원에서 국내 거주하는 네팔 ‘라이’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바우리 민족축제」를 진행했다.
 

달(만월, 보름)을 기념하는 네팔 소수민족 ‘라이족’의 대표 축제인 ‘우바우리’ 민족축제는 익산시가족센터 내 네팔 자조모임인 ‘네익클로버’(네팔-익산 클로버)와 함께 자국 문화를 지역주민에게 소개하고, 네팔 이주민간의 교류·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네팔 「우바우리 민족축제」가 전북특별차지도 지역에서 열린 건 익산이 최초다. 그동안은 매년 서울 등 수도권 지역에서만 정규적으로 진행돼 왔다.

 

「우바우리 민족축제」는 정해진 시간 없이 함께 네팔 전통악기를 연주하며 전통춤(사게라)를 추는 축제로, 한국의 사물놀이, 강강술래와 유사한 행사다.

 

이날 축제를 즐기러 온 네팔인들은 한국인들의 넉넉한 인심에 크게 감동했다.

모현동 기쁨의교회(담임목사 박윤성) 글로벌예배부 담당목사와 성도들이 시원한 음료 등을 제공하며 때이른 무더위를 한껏 가시게한 것이다.

 

이 행사를 주관한 이정임 익산시가족센터장은 “머나먼 타지에서 꿈을 찾아 한국에서 생활하고 있는 네팔 소수민족들이 본 행사를 통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잠시나마 달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글로벌예배부 네팔 민족축제 전도 (2).jpg

 

글로벌예배부 네팔 민족축제 전도 (4).jpg

 

글로벌예배부 네팔 민족축제 전도 (3).jpg

 

글로벌예배부 네팔 민족축제 전도 (5).jpg

 

익산시가족센터 '우바우리 민족축제' 성료…네팔 문화 교류 3.jpg

 

글로벌예배부 네팔 민족축제 전도 (6).jpg

 

글로벌예배부 네팔 민족축제 전도 (8).jpg

태그

전체댓글 0

  • 834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네팔 ‘우바우리’ 민족축제 익산서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