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5(목)
 

모의의회 경연대회 (9).JPG

 

익산시의회(의장 최종오)는 14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2024년도 대학생 모의의회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최된 이 대회에는 원광대학교 학생 30명 정도가 참가했다학생들은 4개 팀으로 나눠 지역 현안에 관해 직접 의제를 선정하고 5분 자유발언을 준비해 이날 경연을 펼쳤으며이에 앞서 김진규김충영양정민 의원이 학교를 방문해 특강을 실시하고 학생들과 멘토링을 진행했다.

 

학생들의 높은 열의와 관심 속에 치러진 이번 경연대회의 의제는 청년친화도시 조성(구해조 팀익산시 청년 자격증 지원정책(호랑이 팀대학생 모의의회 조례 제정 필요(의회 알림이 팀익산시립도서관 활성화 방안(불사조 팀)이며지역현안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학생들의 노력이 돋보였다.

 

경연대회 개최 결과대학생들의 시정참여 의식을 높이고 모의의회를 통하여 지방자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대학생 모의의회 지원 조례안’ 제정을 제안한 의회 알림이 팀이 최우수팀으로 선정됐으며도서 관련 프로그램 개편을 통해 시립도서관 활성화를 촉구한 불사조 팀이 우수팀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동연 부의장은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경연대회에 참가해주신 대학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대회가 익산의 더 나은 내일더 행복한 시민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었으리라 확신한다면서 앞으로도 청년 세대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이번 경연대회 참가학생들을 지도한 원광대학교 행정언론학부 이동기 교수는 모의의회 경연대회는 익산의 미래를 디자인해가는 청년들의 정책 참여와 지방의회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대회로 향후 지속가능한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94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익산시의회, 2024년도 대학생 모의의회 경연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