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1(금)
 

영유아 가족·어린이집 위한 다양한 놀이공산 구성

1. "아이 행복, 육아 즐거워" 익산서부권 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 (1).jpg

 

익산 서부권 영유아 가족의 육아환경 개선을 위한 ‘서부권 육아종합지원센터’가 1일 개관했다.

 

모현동 롯데시네마 건물 3층 내부에 마련한 서부권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 수 있도록 ‘온 몸으로 놀이하는 모험 놀이터’라는 주제로 놀이체험관, 장난감 대여실, 미술, 신체 프로그램실 등 다양한 놀이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시는 서부권 지역에 거주하는 영유아 가족의 육아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해 설치 타당성 연구 용역을 시작으로 공유재산 심의 등 각종 행정절차를 거쳐 올해 9월 서부권육아종합지원센터를 준공했다.

 

9월부터 두 달간 장난감대여실 및 놀이프로그램 시범운영을 통해 이용자의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보완하여 최적의 상태로 이번에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센터 내 각 시설은 영유아 맞춤형 시설로 준비되어 있어 서부권 지역의 영유아 가족 및 어린이집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영유아 가족을 대상으로 육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장난감 대여 서비스, 다채로운 놀이 프로그램, 시간제보육, 다함께돌봄, 이동식놀이교실, 육아 상담 등을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http://childcare.iksan.go.kr) 또는 전화(영등동: 063-859-4765, 모현동: 063-859-4607)로 문의하면 된다.

1. "아이 행복, 육아 즐거워" 익산서부권 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 (3).jpg

태그

전체댓글 0

  • 599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익산서부권 육아종합지원센터 모현동 롯데시네마에 개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