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1(수)
 

집수리학교.jpg

 

익산시가 오는 14일부터 집수리 학교 하루 HAROO’ 기초과정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

 

익산지역자활센터(센터장 임탁균)가 주관하는 집수리 학교는 시민들이 생활 중 주거 불편 사항을 직접 수리해 쓸 수 있도록 실생활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다음달 18일부터 2주간 총 4일 과정(14시간)으로 영등동 애림직업전문학교(교장 신복희)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신청자는 익산시와 익산지역자활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된다. 교육생 선정은 선착순이다.

 

이번 교육은 집수리 봉사활동과 셀프 수리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위한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집수리 학교는 현장 경력이 풍부한 전문강사진들과 함께 기본공구사용법 목공건축 생활전기 생활도배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익산시 관계자는 집은 쉼터이고 안식처이며 하루가 시작되고 마무리되는 곳으로 평소 꾸준한 유지관리가 필요한 곳이라며 집수리 학교 하루HAROO’를 통해 내 집은 내가 고쳐 쓰는 주거문화가 정착되고 집수리 봉사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지역자활센터(063-841-1040)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976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익산시, 집수리학교 14일부터 교육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