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김병옥 조합장.JPG

 

익산농협(김병옥 조합장)이 생산하는 생크림 찹쌀떡이 국민일보가 주최하는 ‘2023년 국민 선호 브랜드 대상퓨전떡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오는 428일 오후 1~5,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한다.

 

김병옥 조합장이 야심차게 출시한 생크림 찹쌀떡은 익산농협 떡 방앗간에서 생산하는데, 이른 새벽부터 줄을 설 정도로 그야말로 없어서 못 먹는 인기 떡.

 

특히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한정판을 내놓자마자 순식간에 완판될 정도로 이제는 국민 찹쌀떡으로 자리잡았다.

 

김병옥 조합장은 조합원이 생산한 쌀을 제값 받고 팔기 위해 2017년 떡 방앗간을 설립, 사업을 시작했다. 처음엔 전통 떡만 해오는 등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

 

그러다 생크림 찹쌀떡을 개발하게 됐고, 냉동떡임에도 10분만 있으면 먹을 수 있도록 고안했다.

 

빨리빨리라는 최신 소비트랜드를 공략한 결과, ‘떡픈런’, ‘떡켓팅같은 신조어를 만들어 내며 전 국민 디저트, 남녀노소 누구나 골라 먹는 디저트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아 국민 선호 브랜드 대상이라는 금자탑을 일궈냈다.

 

김병옥 조합장은 생크림 찹쌀떡의 전국적인 인기를 실감했지만 국민 선호 브랜드 대상까지 받을줄 몰랐다대전의 성심당, 제주에 오메기떡처럼 익산농협 생크림 찹쌀떡으로 익산을 대표하는 먹거리로 자리매김하여 조합원님의 쌀 소비 촉진을 통한 소득증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제3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에서 당선해 연임에 성공한 김병옥 조합장은 오는 413() ‘2회 한마음 대축제를 개최해 그동안 지쳤던 조합원의 심신을 위로하고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2023 KPBA 인증서_2023 KPBA 인증서_익산농업협동조합(익산농협떡방앗간) (1).png

태그

전체댓글 0

  • 593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익산농협, 생크림 찹쌀떡 이제는 국민 간식으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