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고관절·무릎·어깨 등 수술 후 회복기 환자도 찾아

양선승 이사장 치료·요양 등 체계적 시스템 완비

 

익산미소요양병원 (1).jpg

 

첫 재활부터 장기요양까지 소중한 당신의 건강을 지켜드립니다.”

 

의료법인 태종의료재단 익산미소요양병원(이사장 양선승)’은 익산 최고의 요양시설을 갖춘 병원이라고 자부할 만하다.

 

특히 재활분야에서는 전북에서 손꼽는 전문병원이다.

 

익산미소요양병원은 시내 중심부, 그것도 전북대 익산캠퍼스 사거리와 솜리문화예술회관 사이 도로변에 위치해 교통이 매우 편리하다.

 

의료진을 비롯한 직원들의 평균 연령도 젊어 항상 친절하면서도 어떤 상황이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익산미소요양병원의 큰 자랑은 단연 전북 최고수준인 재활전문센터.

 

이곳은 중추신경계운동치료도수치료’, ‘작업치료를 위한 전문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수만도 20여명에 달한다. 직원 95명의 4분의 1, 의료진 60여명의 3분의 1을 차지할 정도로 재활인력 충원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

 

재활전문센터는 뇌졸중, 척추손상, 외상선 뇌손상, 파킨슨 병 등으로 인한 중추신경계 손상환자나 퇴행성 중추신경계 손상 환자, 루게릭병, 근육병 등의 말초신경장애 환자, 근골격계 질환, 골절 등으로 일상생활동작에 제한이 있는 환자들의 재활을 돕고 있다.

 

고관절, 무릎, 어깨수술을 받고 난 환자들도 원래 건강한 몸으로 돌아가기 위해 이곳을 찾고 있다.

 

익산미소요양병원은 다재내성균 환자를 따로 격리 치료하는 격리병실도 운영하고 있다. 다재내성균은 항생제 등에 내성이 생겨 투약효과가 떨어지게 하는 세균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해 격리가 꼭 필요하다.

 

연 면적 5,1004층 규모인 익산미소요양병원은 지하 1층에 조리실, 지상 1층에 행정동과 재활전문센터, 2·3층에 입원실, 4층에 직원 기숙사와 당직실을 갖추고 있다.

 

넓은 마당을 방불케 하는 널찍한 병동 홀과 넉넉한 병실은 또 하나의 자랑이다.

 

양선승 이사장은 치료와 요양은 물론 간병서비스까지 체계적인 요양치료 시스템으로 환자와 가족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한다.

 

2016년 봄에 개원한 익산미소요양병원은 20221215의료법인 태종의료재단소속이 되면서 의료 시스템이 더욱 확대됐다.

 

재단의 본원인 순창요양병원과 익산미소요양병원, 남원효사랑요양병원 등 2곳의 분원이 같은 재단에 속해 환자들이 자유롭게 병원을 옮겨 치료와 요양을 할 수 있다.

 

현재 새 단장 중인 익산미소요양병원은 2월 말에 1차 리모델링을 마치고, 오는 5월에 2차 증축공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설과 공간이 늘어나면서 직원 수도 현재 95명에서 150명으로 크게 확충할 예정이다.

 

아울러 병상 수도 현 150병상에서 올 가을까지 300병상으로 2배가량 늘릴 방침이다.

 

익산요양병원은 외래 환자 진료도 하고 있다. 진료과목은 재활의학과, 외과, 가정의학과, 한방과, 일반과 등이다. 외래 환자 진료는 평일 오전 830~오후 530분이다. 

 

 

주소는 전북 익산시 선화로 2252-9(마동), 문의는 (063)854-7000.

 

익산미소요양병원 (1).png

 

익산미소요양병원 (3).jpg

 

익산미소요양병원 (6).jpg

 

익산미소요양병원 (7).jpg

 

익산미소요양병원 (5).jpg

 

익산미소요양병원 (4).png

 

익산미소요양병원 (2).png

 

익산미소요양병원 (3).png

 

익산미소요양병원 (4).jpg

태그

전체댓글 0

  • 629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익산미소요양병원 “미소와 재활로 행복을 선물하겠습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