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16일 특별공급 후 171순위, 26일 당첨자 발표홈페이지 방문 예약제로 견본주택 운영

전체 중 80% 특별공급, 부송4지구 우수한 입지여건에 데시앙 브랜드 상품성 더해

 

익산 부송 데시앙.jpg

 

태영건설이 전북 익산 부송4지구에 공급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익산 부송 데시앙16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익산 부송 데시앙은 전라북도 익산시 부송4지구 B블록에 지하 2~지상 최고 20 8개 동, 74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되며, 타입별 가구 수는 △84A 501가구 △84B 151가구 △84C 93가구다.

 

전북개발공사가 시행, 태영건설이 시공하는 민간참여 공공주택 사업으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됨에 따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됐다. 3.3㎡당 분양가는 확장비를 포함해 958~1,069만원이며, 3억원 초중반대까지 형성돼 있다.

 

청약일정으로는 1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 17 1순위 해당∙기타지역, 1 18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 26일이며, 3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익산 부송 데시앙은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인 만큼 특별공급이 전체의 80%로 비중이 높아 신혼부부 등 젊은 수요층과 생애 최초로 주택 구입을 고려하는 실수요자에게 유리하다는 평가다.

 

또한 익산시는 지난 1118일 공동주택 우선공급 거주기간 규제를 완화한 바 있다. 당초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1년 이상 익산시 주민등록이 필요했으나, 현재 공고일 이전 익산시로 전입돼 있으면 우선공급 대상이 되는 만큼 많은 수요의 청약이 예상된다.

 

세부 공급별로 살펴보면,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신혼부부(혼인기간 7년 이내), 한부모 가족(자녀가 만 6세 이하), 예비 신혼부부(혼인사실 증명 가능)가 지원할 수 있다. 청약 자격으로는 무주택 세대 구성원만 청약 가능하고, 소득 및 자산 보유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생애최초 주택구입 특별공급은 생애 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자로, 현재 혼인 중이거나 미혼인 자녀가 있고 과거 1년 이내에 소득세를 납부한 자로서 5년 이상 소득세를 납부한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일반공급의 경우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납입인정횟수가 6회 이상을 충족한 무주택세대구성원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 무주택세대구성원 중 1인만 청약할 수 있어 세대구성원 중복 청약 시 부적격 처리됨을 유의해야 한다.

 

◆신흥 주거중심 부송지구 위치교통∙교육∙편의시설 등 우수한 인프라 갖춰

 

익산 부송 데시앙이 들어서는 부송4지구는 익산의 신흥 주거지인 부송동에서 개발이 본격화된 곳으로 2024년까지 29 4,000여㎡ 규모의 부지에 약 1,700세대의 주택과 상가, 공원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또한 부송4지구 정중앙에 위치한 만큼 KTX 호남선과 수서발 SRT가 지나는 익산역과 호남고속도로 익산IC까지 차량으로 10분대 도달할 수 있다. 익산국가혁신산업단지, 익산제2일반산업단지, 국가식품클러스터 등 익산지역 주요 업무시설로 출퇴근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홈플러스, 롯데마트, CGV, 익산병원, 익산문화체육센터 등과 익산시민공원, 중앙체육공원, 팔봉공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풍부하게 갖춰져 있으며, 궁동초, 영등중, 어양중 등이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부송도서관과 부송동 학원가 등도 가까워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여기에 단지 북측으로는 자연녹지지역이 위치해 있으며, 팔봉근린공원과 익산시민공원, 중앙체육공원 등도 단지 인근에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평면, 조경, 커뮤니티 등 데시앙 브랜드에 걸맞는 차별화된 상품구성 돋보여

 

이 단지는 도시경관형과 자연친화형으로 세분화한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을 갖췄다. 또한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 확보 시간을 극대화했고, 동간 거리를 고려한 배치로 개방감을 높였다. 세대 내부는 4베이 판상형과 타워형 등의 특화 설계를 적용하고, 드레스룸, 대형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다용도실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익산 부송 데시앙은 날로 높아지는 금리, 분양가 등으로 커진 소비자의 부담을 줄이고자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발코니 확장 시 3연동 중문, 자녀방 붙박이장, 욕실별 비데 등을 기본으로 제공해 수요자가 느낄 가격 부담을 한층 더 낮춘다는 계획이다. 이 외 시스템 에어컨, 대형 팬트리, 히든 주방특화(84C타입), 비스포크 냉장고 등도 취향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해 유상옵션으로 적용할 수 있다.

 

민간 최초 2021년 대한민국 조경대상 수상에 빛나는 태영건설이 공들인 조경도 시선을 끈다. 전체적으로 15개 테마공간으로 이뤄져 있다. 단지 중앙에 위치한 부송누리원(그린플라자)은 익산의 지역 경관을 모티브로 한 아랑물길, 만경산수원, 왕벚가로수 등으로 꾸며져 입주민들이 편안하게 휴식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단지 곳곳에는 대왕참나무숲인 오크가든, 아로마 가든 등 맞춤형 테마 정원이 조성되며, 이웃들과 함께 즐기는 퍼블릭가든 등 교류형 공간인 아띠랑스 가든도 마련된다. 데시앙플레이스(어린이놀이터)에는 잎이 아름다운 나무를 식재할 계획이며, 자연소재로 만든 친자연놀이터로 꾸며질 예정이다.

 

커뮤니티는 먼저 썬큰을 중심으로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키즈카페를 배치했으며, 실내체육관과 실내골프연습장이 있어 계절과 관계없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샤워실과 코인세탁실을 배치해 편리함도 더했다.

 

분양 관계자는 전북 익산시의 신흥 주거중심으로 부각되고 있는 부송동에 들어서는 데시앙 브랜드 단지인 만큼 상품과 설계에 심혈을 기울여 내 집 마련에 나서는 고객들의 기대치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익산 부송 데시앙의 견본주택은 전북 익산시 부송동 일대에 위치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문의번호 063)833-1566

 

태그

전체댓글 0

  • 323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영건설, 민간참여 공공분양 ‘익산 부송 데시앙’ 견본주택 오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