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7-12(화)
 

‘당신이 있어 다행입니다’ 제목 조용식의 삶과 익산의 비전 담아

 

초대장이미지.jpg

 

조용식 익산시장 민주당 예비후보가 출판기념회를 열고 본격 선거전에 뛰어든다.

 

전북경찰청장을 역임한 조용식 예비후보는 26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원광대학교 숭산기념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하고 익산시장 선거 세몰이에 나선다.

 

그동안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 선거운동에 온 힘을 기울인 조 예비후보는 이날 출판기념회를 시점으로 오는 6월 1일 열리는 익산시장 선거에 돌입할 계획이다.

 

‘조용식이 만난 사람’ 99명의 시민과 함께 펴낸 책 제목은 ‘당신이 있어 다행입니다’다.

 

5개의 파트로 구성된 이 책에는 조용식의 삶과 생각, 그리고 누구보다 아끼고 사랑하는 익산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진단과 비전이 담겨 있다.

 

특히 ‘조용식이 만난 익산시민’은 대학신입생부터, 취업준비생, 청년창업자, 독립운동가, 최고령 이발사, 최고참 여성 택시 기사, 장애인, 이주여성, 자영업자, 예술가, 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의 익산시민들을 생생한 삶의 현장에서 만나 주고받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들과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누면서 익산의 역사와 전통, 그리고 현재 안고 있는 문제와 미래 비전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조용식의 꿈, 내일이 더 기대되는 익산’은 익산시의 발전을 위한 정책 초안들이다.

 

‘조용식, 당신이 있어 다행입니다’는 정세균 전 국무총리를 비롯해 각계각층의 유명 인사 23명이 조용식의 인간적 면모를 평가한다.

 

정치계에서는 박영선 전 장관과 국회의원 김민석, 김성주, 김의겸, 김수흥, 한병도 등이, 문화예술계에서는 시인 안도현, 소설가 백가흠, 배우 김성환과 김응수, 개그맨 이휘재 등이 필자로 참여했다. 경제계, 종교계, 시민사회계 인사들의 글도 수록돼 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는 안도현 시인과 청년 대표들이 참여하는 ‘내일이 더 기대되는 북 토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으며, 저자 사인회도 함께 열린다.

 

조용식 예비후보는 원광고등학교에서 수학하고 동국대학교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한 후 원광대학교 대학원 경찰행정학과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익산경찰서장과 서울경찰청 차장, 전북지방경찰청장, 원광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한 조 예비후보는 정치에 입문해 익산더불어혁신포럼 공동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전북혁신전략기획특별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대전환민생경제총괄본부장을 맡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630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용식 익산시장 예비후보, 26일 출판기념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