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1-26(금)
 

20200707184722_ihifvtbp.jpg

 

익산시 미용명장 1호인 강정희 (유)노블레스 대표가 익산시민사랑포럼 대표로 취임한다.

 

강 대표는 내일(23일) 오후 6시 어양동 웨스턴라이프호텔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 활동을 시작한다.

 

포럼은 익산 지역사회의 경제, 사회복지, 문화, 여성, 환경 등 현안들을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함께 시민의 눈높이로 토의하고 이를 시정에 반영해 지역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꾀하기 위해 2019년 3월 출범한 사회단체다.

 

시민들이 주축이 된 비영리시민단체(NGO)로, 공공의 이익을 위해 자치단체의 정책을 감시하고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에게 정치 참여의 길을 열어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 대표는 “익산시민사랑포럼은 20대부터 60대까지 남성과 여성 그리고 청년까지 각계각층이 참여하고 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면서 “지금까지의 형식적인 포럼이나 시민단체가 아니라 우리 시민들이 무엇을 고민하고 있는지, 어떻게 해결해야 아는지를 이미 알고 있는 단체”라고 소개했다.

 

이어 “갈수록 악화되는 지역경제와 장기간 코로나19로 지친 익산시민들을 위해 이제는 언제 어떻게 해야 할지를 고민해야 하는 시기”라고 강조했다.

 

23일 취임식에서는 ‘익산시민과 함께하는 WITH 익산, WITH 포럼’이 식전행사로 진행된다.

 

한편 강 대표는 익산시 미용명장 1호로 자타공인 익산 최고의 가위손이다.

 

특히 각종 봉사단체는 물론 왕성한 사회단체 활동을 하면서 소리소문없이 이웃사랑을 펼치며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보여주고 있는 여성 독지가이기도 하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극복운동 차원으로 전북대 병원에 투병 중인 소아암환자에게 가발을 지원하는 사업을 펼친 바 있다.

 

강 대표가 운영하는 (유)노블레스는 미용을 주축으로 사업을 펼치는 사회적기업.

 

중앙동 농협 앞에 있는 공유경제미용실인 ‘살롱 노블레스’를 비롯해 핀 없는 명품가발 제조 판매와 미용학원, 프리미엄 마스크 팩 ‘나단6’ 제조 판매 등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032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익산시 미용명장 1호 강정희, 익산시민사랑포럼 대표 취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