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공무원.jpg
익산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뽑힌 박갑수 계장, 석은영 주무관, 진성재 주무관

 

 

익산시가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민 편익 증진에 기여한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을 선발했다.

 

시는 지난 20일 공공의 이익에 크게 기여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3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먼저 국가식품클러스터담당관 박갑수 계장은 해외에서 외국산 김치가 한국산 김치로 둔갑되는 현실에 농식품부를 끊임없이 설득하여 김치산업진흥법을 개정함으로써 전 세계에한국김치를 알리는 것은 물론 국가식품클러스터에 풀무원을 유치하는 등 그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환경정책과 진성재 주무관은 환경부를 설득한 끝에새만금사업법을 개정하여 시의 오랜 숙원사업 중 하나였지만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왕궁축사 매입사업 재추진 발판을 마련하고 현업 축사 100% 매입 예산을 모두 확보하는 등 지역 환경개선에 크게 기여하며 우수상에 선정되었다.

 

마지막으로 일자리정책과 석은영 주무관은 도내 최소 카드형식 지역화폐익산다이로움을 도입해 가입자 8만명발행 규모 1500억원을 돌파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였으며 다이로움을 지역의 대표 브랜드로 발돋움시키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받았다.

 

정헌율 시장은소신껏 맡은 업무를 충실히 추진하는 것이 바로 적극행정이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적극행정을 통해 시민들이 더 행복하고 살기 좋은 익산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3명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파격적인 인센트브가 지급되며 오는 12월 종무식에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표창식을 열 계획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68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갑수, 진성재, 석은영 씨 익산시 우수공무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